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9일 세한에너지(주)(대표 권영호, 권오훈)가 의성군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세한에너지(주)는 정직과 신뢰, 책임과 창의, 존중과 협력을 경영 핵심 이념으로 삼고 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경상북도 내에서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태양광, 태양열 분야)을 가장 많이 수행한 기업으로서 신재생에너지의 대중화와 지역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2021년 경북 스타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2023년에는 한국에너지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경상북도를 대표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의성군 인재육성재단에 장학금을 기탁한 세한에너지(주)는 의성군뿐만 아니라 경산시, 문경시 등 경북 지역 곳곳에서 장학금 지원을 이어가며 지역 인재 양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세한에너지(주) 권영호 대표이사는 “의성군 지역 인재 육성과 교육 발전을 위한 뜻을 담아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의성군을 비롯한 경상북도 지역 발전을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지속해서 실천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의성군인재육성재단 이사장 김주수 의성군수는 “귀중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탁자의 뜻을 존중해 지역 인재 양성과 더 나은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소중히 활용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