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매거진]
의성유니텍고등학교(교장 김한표)는 8월 29일 2025학년도 학업중단예방집중지원사업 하나로 학업 중단과 학교폭력 예방 생명 존중 서약식을 예공관에서 거행했다.
이번 서약식은 학생들이 학업 중단을 예방하고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서약식은 국민의례, 이세훈 교감선생님의 격려사, 학생 서약서 선서, 서명, 교가 제창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세훈 교감선생님은 “생명존중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며 자신의 생명과 친구의 생명도 존중하는 마음이 필요하며 학교폭력은 용납될 수 없는 범죄 행위이므로 적극적으로 신고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선생님들도 학생들이 학업 중단과 학교폭력 예방, 생명 존중을 실천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서약식에서 학생들은 “나의 생명을 사랑하며 친구도 나와 같이 여기고 어떤 어려움에도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루겠다”는 내용의 선서를 하고 서약서에 서명했다. 이날 서약식은 학생들이 학업 중단과 학교폭력 예방, 생명 존중의 중요성을 되새기고 밝고 활기차며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한 계기가 되었다.
의성유니텍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업 중단과 학교폭력 예방, 생명 존중을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을 통해 건전한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